IDG코리아와 제휴

지난 연말부터 얘기가 오가다가 지난 14일 공식 계약을 맺었다. IDG코리아와 컨텐츠 제휴 계약이다. 서로의 컨텐츠를 주고받는 게 제휴 내용의 골자다. IDG는 IT 분야 최대의 미디어 그룹이다. 사실 IDG보다는 그 산하의 매거진이나 행사, 리서치 회사들이 더 유명하다. 컴퓨터월드, PC월드, 맥월드, CIO 등이 우리에게도 제법 익숙한 IT 분야 전문 잡지들이다. 올해를 마지막으로 향후 불참을 선언한 애플때문에 주목을 받았던 맥월드도 IDG가 주관하는 행사다. 리서치 업체 IDC는 국내에서는 IDG보다 더 알려져있다.

IDG의 국내 브랜치인 IDG코리아가 온라인 미디어 사이트를 대대적으로 개편해서 선보인게 작년이다. 주로 IDG의 글로벌 뉴스를 번역해 소개하는데, 국내 뉴스는 블로거나 제휴 미디어를 통해 공급받는다. 조만간 블로거들의 컨텐츠 허브 역할도 하겠다고 한다.

아무튼 IDG코리아에서 제휴 요청이 들어왔는데, 블로터닷넷의 컨텐츠와 IDG코리아의 컨텐츠를 서로 교환하자는 내용이었다. IDG의 글로벌 컨텐츠는 워낙 정평이 나있는 지라, 마다할 이유가 없다고 생각했다. 안 그래도 글로벌 컨텐츠는 꼭 필요했기에 긍정적으로 답변을 줬고 그래서 이번에 정식으로 제휴를 맺었다.

지난 14일 삼성동 IDG코리아 사무실에서 차원상 대표와 박재곤 편집장을 만나 계약서에 사인했다. 상호 컨텐츠 교류인 만큼 거창한 계약은 아니었지만, 이번 컨텐츠 교류를 계기로 계속 윈윈할 수 있는 확대 방안을 찾아보기로 했다. 차 대표는 야후코리아 출신이란다. 인터넷 서비스 업계에서 오랫동안 쌓은 경험을 바탕으로 IDG코리아를 인포메이션 포털로 만들겠다는 각오를 내비쳤다. 블로거에 대한 관심이 꽤 높았는데, 조만간 이들을 대상으로 한 새로운 서비스가 오픈할 것 같다.

이렇게 새해 첫 공식 제휴가 만들어졌다. IDG라는 글로벌 미디어가 블로터닷넷의 컨텐츠에 관심을 보였다는 것 만으로도 기분좋은 일이다. 한 해 출발이 나쁘지 않다.